"재생에너지 시장, 본격적으로 도약하는 해로 거듭날 것"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안덕근 산업부 장관, ‘재생에너지인(人) 신년인사회’ 개최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5일 ‘2025년 재생에너지인(人)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재생에너지 업계 등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번 인사회는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한국태양광산업협회, 한국풍력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박종환 한국태양광산업협회장, 김형근 한국풍력산업협회장, 조철희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장과 주요 기업의 대표이사 등 산·관·학·연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15일 서울 역삼동 SC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년 재생에너지인(人)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산업부]

안 장관은 축사를 통해 2024년을 “재생에너지의 체계적 확산 기반을 확립한 해”로 평가했다. 2025년은 “재생에너지 시장이 본격적으로 도약하는 해로 거듭날 것”이라며 “세계적 공급 과잉과 안보 위기에 대응해 해상풍력은 입찰 안보지표를 신설하고 터빈, 설치선 등 공급망 전반을 점검·강화하는 한편, 공공주도형 시장을 개설하고, 공공 실증단지 조성도 추진할 계획”이라 말했다.

올해 상반기 중 ‘태양광 공급기반 강화방안’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신년인사회 참석자들은 전 세계적 공급 과잉, 기술 경쟁 심화 등 급변하는 환경에서 정부의 정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데 입장을 같이하며, 이를 통한 재생에너지 시장이 본격적으로 도약하리라는 데 기대감을 드러냈다.

산업부는 공급망, 비용, 전력계통 등 다양한 관점이 조화를 이룬 체계적 재생에너지 보급을 통해 무탄소에너지의 확산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재생에너지 시장, 본격적으로 도약하는 해로 거듭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