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 '엠폴리오' 출시…전문가 노하우+로보어드바이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최소 금액 100만원…소액투자자도 부담없이 이용 가능

[윤지혜기자] 신한금융투자(대표 강대석)는 모바일 자산관리 서비스인 '엠폴리오(M Folio)'를 출시하고, 가입 금액별로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엠폴리오는 신한금융투자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신한아이알파' 애플리케이션 접속 후 자산관리 메뉴를 통해 포트폴리오 설계 및 상품가입이 가능한 서비스다.

신한금융그룹의 투자전략이 담긴 S-Plan(신한 추천 플랜)과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에 따른 R-Plan(로보 추천 플랜)으로 구성돼 있으며, 투자성향을 입력하면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안해준다.

신한투자는 "엠폴리오의 강점은 연령·자산규모·목적 등에 따른 맞춤형 포트폴리오 시뮬레이션부터 상품가입까지 원스톱으로 이뤄진다는 것"이라며 "또 전용계좌 개설을 통해 수익률 집중관리가 가능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시장상황 변화에 따라 리밸런싱 메시지를 제공하는 등 사후관리 기능을 강화했다"고 강조했다.

엠폴리오를 이용해 포트폴리오 설계를 할 수 있는 최소 금액은 100만원이다. 그동안 프라이빗뱅커(PB) 고객 등 거액 자산가들에게만 제공했던 자산배분 포트폴리오 투자기법을 일반 투자자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가입 금액을 크게 낮췄다는 설명이다.

김효원 투자상품부 디지털자산관리팀장은 "신한금융투자의 우수 자산관리 노하우를 S-Plan으로 구현했으며 로보어드바이저업체 중 기술력과 성과 검증과정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DNA(데이터&애널리틱스)의 알고리즘을 R-Plan에 도입했다"며 "엠폴리오를 통해 소액투자자 및 일반 고객들도 부담없이 자산관리에 대한 경험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신한금융투자는 엠폴리오 출시 기념 이벤트로 100만원 이상 금융상품에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상품 가입금액별로 1만~5만원 상품권이 지급되는 이벤트를 다음달 30일까지 진행한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투자, '엠폴리오' 출시…전문가 노하우+로보어드바이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