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옴니채널 쿠폰 다운로드 150만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M쿠폰 앱' 출시 후 고객 사용 빈도 증가…이용 고객 대상 감사제 실시

[장유미기자] 롯데마트는 고객에게 쇼핑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선보인 '롯데마트 M쿠폰 어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수가 150만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M쿠폰 앱'은 롯데마트가 연간 1천만부 이상 발행하던 종이쿠폰을 대체하기 위해 지난해 4월 출시한 옴니채널 쿠폰이다.

이 쿠폰 앱 출시로 고객들은 일일이 쿠폰을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났으며 계산대에서 앱의 바코드 스캔만으로 여러 쿠폰 혜택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대기 시간도 줄었다. 이와 함께 롯데마트는 종이쿠폰 발행으로 인한 비용을 절약하는 동시에 고객 특성을 분석해 고객 중심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롯데마트가 'M쿠폰 앱' 이용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고객의 사용 빈도 또한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M쿠폰 앱'의 1인당 월 평균 쿠폰 사용 숫자는 3.6개로 고객 1인당 종이쿠폰 사용 숫자였던 1.1개 보다 3배 이상 높았다. 또 앱 방문자 수(UV)는 꾸준히 증가해 지난 9월에는 월 방문자 수가 50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종이쿠폰 월 평균 사용자 20만 명보다 2.5배 높은 수치다.

이에 따라 롯데마트는 'M쿠폰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M쿠폰 감사제'를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해 M쿠폰 중 사용률이 가장 높았던 가공일상부문의 총 18종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신재현 원투원마케팅팀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융합된 쇼핑 앱의 편의성에 대해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것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번 감사제를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고객이 필요로 하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마트, 옴니채널 쿠폰 다운로드 150만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