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차륜형 지휘소용차량 사업 수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54억원 규모…"차륜형 계열화 무기체계 총괄하는 업체로 거듭"

[이영은기자] 현대로템이 육군 보병부대를 진두지휘 할 차륜형 지휘소용차량의 체계개발을 맡는다.

현대로템은 지난달 30일 국방부에서 열린 방위사업추진위원회를 통해 방위사업청에서 발주한 차륜형 지휘소용차량 체계개발 사업 수행자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차륜형 지휘소용차량은 지난 5월 현대로템이 개발에 성공한 차륜형 장갑차의 계열형차량이다. 이번 사업 규모는 154억원이다.

현대로템이 개발할 차륜형 지휘소용차량은 네트워크 중심의 작전 환경으로 급속도로 변화 중인 현대 전장 환경에 맞는 네트워크 기반의 전투지휘체계 운용 능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동식 전투지휘 차량으로서 즉각적인 기동이 가능해 방호력과 생존성이 크게 향상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현대로템은 지난 2012년 차륜형 장갑차 체계개발 사업을 수주해 지난 5월 완료. 올해 말 양산에 돌입할 계획이다. 회사측은 향후 약 9천여억원으로 차륜형 지휘소용차량 양산 사업이 예정돼있는 만큼 성공적인 체계개발을 기반으로 양산사업까지 수주해 중기부문 미래 먹거리 사업을 확보한다는 목표다.

아울러 차륜형 지휘소용차량의 체계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30mm 차륜형 대공포차량 개발 및 양산사업까지 수주해 다양한 차륜형 계열화 무기체계를 모두 총괄하는 차륜형종합생산업체로 발돋움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차륜형 장갑차에 이어 계열형인 차륜형 지휘소용차량 체계개발 사업까지 진출하며 사업의 폭을 넓히게 됐다"며 "완벽한 사업 수행으로 전장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차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로템, 차륜형 지휘소용차량 사업 수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