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후', 창경궁 가을밤 미디어 아트로 빛낸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을밤 풍성하게 물들일 해금 특별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이민정기자] LG생활건강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오브 후'가 창경궁 가을밤을 미디어아트와 아름다운 해금 선율로 빛낸다.

27일 LG생활건강의 후는 문화재청과 함께하는 궁중문화 캠페인 '왕후의 사계'의 일환으로 창경궁 야간 특별관람 기간(9월 24일~10월 28일) 중 ▲미디어아트 전시 ▲해금 특별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특히 다음달 28일까지 약 한 달간 창경궁 명정전 행랑에서 선보이는 미디어아트 전시는 '왕후, 사계를 거닐다'라는 테마로 조선 왕실 여성이 거처하던 공간과 왕후의 장식물, 의복 등 왕실유물을 재해석해 특수 스크린에 영상으로 표현했다.

이번 작품은 영상 미디어작가 박상화의 감각적이고 독창적인 연출로 완성됐으며 봄의 태동부터 여름의 활력, 가을의 고요함, 겨울의 발자국까지 사계절의 공간을 입체적인 영상으로 선보인다.

또 창경궁 통명전에서는가을 정취 가득한 창경궁 달빛 아래 아름다운 해금 선율이 펼쳐진다.

'왕후의 사계-가을'을 주제로 한 이번 해금 특별공연은 가장 단아하고 고운 소리를 내는 해금 연주자로 손꼽히는 '신날새'의 연주로 선보이며 가을에 어울리는 레퍼토리로 구성된 고풍스러운 해금의 선율로 가을밤을 풍성하게 물들일 예정이다. 해금 특별공연은 오는 29일과 30일 오후 7시 30분부터 진행된다.

한편 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오브 후는 문화재청과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맺고 지난 2015년부터 궁궐의 보존관리, 궁중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후원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후가 전개하는 왕후의 사계 궁중문화 캠페인은 지난 3월 덕수궁과 5월 경복궁, 9월 창경궁에 이어 향후 창덕궁에서도 특색 있는 궁중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민정기자 lmj79@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생활건강 '후', 창경궁 가을밤 미디어 아트로 빛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