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경기자]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한동안 그리웠던 친지들을 보러 가는 길, 빈 손으로 가기엔 어딘가 허전하지 않은가. 추석을 기념해 사랑하는 가족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할 선물용 기기를 준비해 봤다.
◆부모님 척추질환 예방 돕는 '직토워크' 스마트밴드
국내 스타트업 '직토'가 만든 헬스케어 스마트밴드 '직토워크'는 착용자의 잘못된 걸음걸이가 감지되면 진동으로 신호를 보내 올바른 걸음걸이를 유도하는 제품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잘못된 걸음걸이와 흐트러진 자세로 인한 척추질환을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추석을 앞두고 척추질환에 취약한 부모님 세대의 건강을 위한 아이템으로 고려해 봄직하다.
이 제품은 ▲체형 비대칭 분석 ▲실시간 활동량 측정 ▲전화·메시지 수신 알람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블루투스로 연동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는 ▲걸음 수 ▲이동 거리 ▲칼로리 소모량 ▲수면패턴 등도 실시간으로 점검할 수 있어 적정 운동량 달성 및 수면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명절이 남긴 폐허, 누가 치우나…한경희 회전스팀 마이스터
추석 연휴동안 집안 곳곳에는 음식물 기름기, 먼지와 얼룩, 구석구석 흩어진 각종 쓰레기와 오물 등이 남는다. 이런 것들은 집에 있던 진공청소기와 물걸레만으로는 청소하기 역부족이다.
한경희생활과학의 '한경희 회전스팀 마이스터(모델명: AM-7000)'는 특허 받은 회전 스팀 기술을 바탕으로 살균스팀 청소, 물걸레 청소, 마른걸레 청소가 모두 가능한 제품이다. 광택, 회전물걸레, 회전스팀 등 3가지 청소모드를 제공하며,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3가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눈에 보이는 먼지, 얼룩, 기름때 제거는 물론 미세먼지까지 살균 청소가 가능하다. 스텔스 헤드 구조를 적용해 기존 물걸레 청소기보다 소음이 적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청소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청소기 헤드가 낮고 전용 극세사 물걸레 패드가 부착돼 손이 닿기 어려운 모서리나 구석진 부분도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운전하기 피곤하시죠? 드림피스 '부루루-터치'
오랜 시간 운전을 하다 보면 졸리고 몸도 뻐근해진다. 운전을 맡은 가족을 위해 졸음운전 방지 안마시트커버인 '부루루-터치'를 준비해 보자. 졸음운전 방지로 우리 가족 안전은 물론 교통 정체로 인한 스트레스까지 해소해줄 수 있다.
부루루-터치는 온열 진동지압 안마시트커버로, 신체 각 부위에 다양한 진동을 전달해 교통사고 원인 중 하나인 졸음운전을 막아준다. 이동식 마사지기 '팡팡이'를 사용해 원하는 부위를 부분적으로 마사지할 수 있으며 조수석과 뒷좌석까지 부분 마사지가 가능하다. 모든 차종에서 12V·24V로 사용할 수 있으며 탈부착과 이동이 편리하다.
이 제품 특유의 '부루루 진동 방식'은 운전에 방해를 주지 않고 택시, 버스, 화물차 등 다양한 차종에 설치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 가정용 어댑터를 이용하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도 쓸 수 있다.
◆어린이들에겐 '꿈의 선물'…소니 PS 비타
옹기종기 모여 "할 게 없다! 심심하다!"고 난리치는 조카들. 이 때 게임기 하나만 손에 쥐어 주면 이들의 지루함을 곧바로 해소할 수 있다. 추천하는 제품은 소니의 소형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비타'.
이 제품은 5인치 액정표시장치(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소니의 휴대형 게임기 중 가장 화면이 크다. 전후면에 탑재된 카메라를 통해 부엌을 싸움의 장으로, 화장실을 전쟁터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후면 멀티 터치패드, 모션센서 등이 게임을 한층 더 몰입해서 즐길 수 있게 해 준다.
아이들이 많다면 개별 선물로는 무리일 수 있으니, 평소에 심심풀이용으로 가지고 있다가 명절 때만 잠깐 빌려 주는 것도 좋은 방법. 물론 싸움 방지를 위해 가위바위보 등을 통해 게임 순서 교통정리를 해 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