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네이버와 ETF 활성화 위해 손잡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거래소가 제공한 정보를 네이버 경제M에서 전달

[이혜경기자] 한국거래소가 상장지수펀드(ETF) 시장 활성화를 위해 네이버와 손잡는다.

한국거래소(이사장 최경수)는 25일 네이버(대표 김상헌)와 상장지수펀드(ETF) 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업무협약에는 한국거래소와 네이버 경제M은 국민 자산관리 수단인 ETF의 활용도 제고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는 내용을 담았다.

한국거래소는 네이버 사용자를 위해 적극적으로 ETF 활용과 관련 시장정보를 제공하고, 네이버 경제M은 정부의 국민 재산증식 프로젝트의 핵심인 ETF시장의 성장을 위해 관련 정보제공 채널을 지원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ETF를 활용한 자산관리 교육과 정보교류 및 홍보 등에 있어서 협력에 나선다.

거래소의 ETF 관련 정보는 ▲일반 포스팅 ▲강의동영상 ▲카드뉴스 ▲캐릭터 애니메이션 ▲웹툰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공된다.

거래소는 "이번 협력으로 네이버 경제M과 TV캐스트에 한국거래소 ETF시장 정보와 교육자료가 제공됨으로써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누구나 손쉽게 접근이 가능해졌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저금리시대 효율적 자산관리 수단인 ETF시장에 대한 국민들의 인지도 및 활용도를 높이고, ETF에 대한 수요기반 확대를 통해 ETF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혜경기자 vixe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거래소, 네이버와 ETF 활성화 위해 손잡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