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in '김영란법' 전문 Q&A 서비스 신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권익위 및 변호사 단체 통해 다양한 상담 적극 지원

[성상훈기자] 네이버(대표 김상헌)가 지식 오픈 플랫폼 네이버 지식iN을 통해 김영란법(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청탁금지법)에 대한 궁금증을 함께 나누고자 전문 Q&A 서비스를 신설했다고 24일 발표했다.

네이버는 지난 7월 김영란법 합헌 결정 이후 전월 대비 2배 이상의 관련 질문이 등록되는 등 사회적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보다 신뢰성 있는 답변을 제공하기 위해 국민권익위원회와 변호사 단체를 통해 김영란법에 대한 다양한 상담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네이버 지식iN 사용자라면 누구나 '공직자 등이 금품 등을 받게 되면 무조건 처벌 대상이 되나요?', '친구인 공직자에게 저녁식사를 대접했는데 청탁금지법상 처벌되나요?' 등 관련 질문을 남기고 김영란법 법률 조항에 근거한 정보를 전문가 답변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청탁금지법 전문 Q&A 서비스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제공하는 19개의 FAQ를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관련 질문에는 지식iN에서 활동하는 서울지방변호사회, 로시컴 등 다양한 기관 소속 변호사들의 답변과 국민권익위원회의 유권해석 결과를 제공받을 수 있다.

네이버 한성숙 서비스 총괄이사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이 첫 시행되는 만큼 지식iN을 통해 해당 법률에 대한 질문이 많이 인입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식iN에서 이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해 나가다보면 도움이 되는 가이드라인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전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지식in '김영란법' 전문 Q&A 서비스 신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