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영수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016년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액 2천405억원, 영업이익 861억원, 당기순이익 90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1%, 28%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56%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14%, 당기순이익은 37% 상승했다. 매출은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다.
2분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천483억원, 북미·유럽 404억원, 일본 130억원, 대만 118억원, 로열티 270억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944억원, '리니지2' 191억원, '아이온' 176억원, '블레이드앤소울' 489억원, '길드워2' 159억원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의 2016년 상반기 실적은 매출 4천814억원, 영업이익 1천619억원, 당기순이익 1천567억원이다. 지난해 상반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19%, 45%, 68% 상승했다. '리니지' '블레이드앤소울' 등 주요 지식재산권(IP)의 안정된 실적이 성장을 이끌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윤재수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하반기에는 '리니지RK' '리니지M' 등 모바일 게임을 국내·외에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리니지 이터널'의 테스트(CBT)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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