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독립유공자 자손 학생에 장학금 수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내 진출 17주년 의미로 총 17명에게 3천400만원 기금 전달

[장유미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광복회가 추천하는 독립유공자 자손 우수 대학생 17명에게 지원기금 3천400만원을 수여했다고 8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올해 광복 71주년을 축하하며 스타벅스 국내 진출 17주년의 의미를 함께 담아 17명의 독립유공자 자손들에게 특별 지원기금을 수여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이날 전달식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찬봉 사무총장, 광복회 나중화 부회장 등과 함께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 대표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기금 전달식 이후 백범기념관 내 전시관을 관람하며 자주독립과 통일을 염원한 백범 김구 선생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는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한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 휘호인 '光復祖國(광복조국)'을 활용해 특별 제작한 텀블러도 증정했다.

이번 장학기금은 스타벅스 전국 900여개 매장에 비치돼 있는 사랑의 열매 모금함을 통한 고객 모금액과 회사 기부금을 합쳐 조성됐다.

이석구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독립유공자 자손 우수 대학생들을 도울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순국선열들의 뜻을 이어받아 우리 젊은 인재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자손 학생에 장학금 수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