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슈퍼마켓 '목돈보다 평생월급이 좋다' 세미나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문가들이 자산관리비법·인생계좌 만드는법 전수

[윤지혜기자]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오는 18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목돈보다 평생월급이 좋다' 직구직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노후에 불안감을 느끼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전문가들이 자산관리 비법, 나만의 인생계좌 만드는 방법 등을 설명한다.

1부에서는 성선화 기자가 부동산·상장지수펀드(ETF)·펀드를 활용해 평생월급을 만드는 노하우를 공개한다. 성선화 기자는 최근 '투자의 여왕'을 비롯해 '결혼보다 월세', '재테크의 여왕', '월세의 여왕' 등 다양한 분야의 자산관리 책을 집필한 투자전문가다.

2부는 펀드선정부터 리밸런싱까지 '다 알아서 해주는 연금' 이라는 주제로 자산운용사 전문가들이 연금펀드 투자 비법을 전한다.

김도형 피델리티자산운용 팀장이 '연금과 닮은 글로벌 배당인컴'을 주제로 강연한 후, 김지영 미래에셋자산운용 이사가 하나의 펀드 내에서 좋은 펀드를 선별해 투자하고 리밸런싱하는 솔루션 펀드를 소개한다. 김정훈 삼성자산운용 본부장은 한국인의 생애주기에 맞게 펀드가 자동으로 자산배분하는 타깃데이트펀드(TDF) 투자법을 설명한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길어지는 노후가 이제 누구나의 고민이 됐는데 투자판단은 더욱 쉽지 않은 상황"이라며 "이번 세미나에서는 투자자들이 직접 실천할 수 있는 투자법을 알려드리고 노후에 대한 고민 해소에 도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펀드슈퍼마켓 '목돈보다 평생월급이 좋다' 세미나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