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모바일 기반 통합멤버십 '위비멤버스' 출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위비뱅크-위비톡-위비마켓 핀테크 라인업과 시너지

[김다운기자] 우리은행은 1일 모바일 기반의 새로운 통합멤버십서비스인 '위비멤버스'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위비멤버스는 포인트인 '위비꿀머니'를 기반으로 구축한 '신(新)고객우대제도'이자 '통합포인트플랫폼'이다.

금융권 최초 모바일전문은행인 위비뱅크와 모바일메신저인 위비톡과의 시너지 극대화 및 우리카드 등 다양한 제휴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고객중심의 개방형 멤버쉽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됐다.

위비멤버스는 금융권 최초로 아이프레임 방식을 적용해, 별도의 앱 설치없이 사용 중인 우리은행 앱 어디에서나 배너로 바로 가입이 가능하다. 기존 가입프로세스를 업계 평균 6단계(약3분)에서 3단계(1분 이내)로 대폭 간소화했다는 설명이다.

기존 멤버십인 우리가족우대서비스 등급 부여 고객에게 위비꿀머니를 분기별로 적립해주는 '주거래고객 특별우대혜택'을 제공하며, 은행과 카드의 기존 금융거래뿐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 등을 통해 '위비꿀머니'를 통합적립할 수 있다.

은행계좌가 없어도 간단한 생년월일 및 인증번호 확인으로 우리은행 자동화기기(ATM)에서 현금으로 출금이 가능하다.

우리은행 이광구 은행장은 "비대면채널 이용고객의 증가와 계좌이동제와 같은 금융시장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통합플랫폼 기반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위비뱅크, 위비톡 그리고 8월 출시예정인 위비마켓과 연계한 핀테크 라인업을 구축해 종합금융플랫폼 시대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을 출시한다. 오는 9월말까지 '출시기념 이벤트'를 실시해 멤버십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1천꿀머니(1꿀=1원)를 지급하고 친구에게 추천해 가입하면 500 꿀머니를 추가로 지급한다. 7월 중에는 위비꿀머니 추가적립과 제휴혜택을 강화한 '위비꿀머니 특화 전용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위비멤버스는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먼저 공개돼 구글 플레이스토어서 내려받아 이용 가능하며, 애플 앱스토어에는 7월 중 출시 예정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은행, 모바일 기반 통합멤버십 '위비멤버스' 출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