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지혜기자] 현대증권(대표 윤경은)은 자사 홈페이지에 ▲자문형 로보어드바이저 ▲일임형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이블(able) 로보어드바이저관'을 선보인다고 8일 발표했다.
자문형 로보어드바이저는 고객이 자신의 투자성향과 투자목적에 맞춰 펀드를 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현대증권 자산배분시스템의 200단계 자산배분 비율과 국내·해외자산 등 6가지 자산군별 추천펀드를 연계해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일임형 로보어드바이저는 빅데이터·머신러닝을 통해 개별종목 추천 및 최적의 투자 비중을 산출해 고객성향에 알맞게 자동으로 운용되는 서비스다. 쿼터백 투자자문, 밸류시스템 투자자문 등 국내 유명 로보어드바이저 자문사를 통해 일임형 랩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증권은 able 로보어드바이저관 오픈을 기념해 '한길 사람의 속내, 로봇에게 묻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자문형·일임형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체험 후기를 작성하거나 선택 포트폴리오의 3개월 후 수익 맞추기 댓글 참여시 30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현대증권 김재봉 스마트사업본부장은 "able 로보어드바이저관을 통해 현대증권 고객은 더욱 쉽고 편하게 자산 배분 및 포트폴리오 운용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로보어드바이저의 알고리즘이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알고리즘 유효성을 끊임없이 추적 관리하고 보완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