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센, 소셜 빅데이터 분석 '빅센소시오'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SNS 등에서 가치있는 정보 수집해 감성, 평판 분석 실시

[김다운기자] 빅데이터, 클라우드 및 헬스인포메틱스 전문기업 소프트센(대표이사 김재홍)이 소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빅센소시오(BIG-CEN Socio)'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빅센소시오는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트위터 등 온라인 상의 방대한 양의 정형,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해 감성·평판 분석 등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가 경쟁사나 시장 반응, 제품 경쟁력을 분석해 상품 및 브랜드의 홍보·마케팅 활동을 하는 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제품이나 브랜드 인지도를 시계열 또는 미디어 채널별로 파악하는 키워드 모니터링 기능, 단순 관심도를 넘어 긍정, 부정, 중립 의견 및 정보를 분석하는 감성분석 기능, 여론 및 소비자 의견에 영향력을 발휘하는 영향력자(빅마우스) 분석 기능, 사회적 이슈나 소비자 성향에 기인한 관련 이슈분석 기능 등이 있다.

빅센소시오는 시각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도 함께 제공해 고객사가 손쉽게 심도있는 정보에 접근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소프트센 관계자는 "빅센소시오는 소셜 데이터를 활용해 실제 사회의 변화 양상을 분석하는 서비스"라며 "고객사의 대고객 커뮤니케이션과 제품 기획, 마케팅 활동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기업과 공공기관의 민원분석(VOC)은 물론 리스크 매니지먼트 전략 수립에도 시의적절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프트센, 소셜 빅데이터 분석 '빅센소시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