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證, ISA 가입금액 1천억 돌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안전성 보강한 고수익 상품 먹혀"

[김다운기자] NH투자증권이 9일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가입금액이 1천억원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NH투자증권 측은 QV ISA에 1천억원이 넘는 자금이 유입된 데에는 ISA의 절세 혜택을 최대한 활용하며 안정성을 보강한 고수익 상품을 제공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이 증권사는 QV ISA 신규 고객을 위해 3개월 만기 연 5.0% 수익률의 특판 환매조건부채권(RP)을 제공하고, 원금지급형 파생결합사채(DLB)와 초저낙인 주가연계증권(ELS) 등 안정성을 강화한 상품을 포함했다.

또한 시장 동향 및 전망에 따라 유망 펀드를 엄선해 고객들이 펀드를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펀드종합관리 시스템'을 갖춰 고객 맞춤 펀드 찾기, 펀드간 비교 리포트, 투자 시뮬레이션, 포트폴리오 분석 등 펀드 판매부터 사후 관리까지 가능하게 한 것이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NH투자증권은 신탁형 ISA와 일임형 ISA를 동시에 출시했고, 일임형 ISA의 경우 개인 자산관리에 최적화된 일임형 ISA용 'QV포트폴리오'를 활용했다. 일임형 ISA는 영업점을 직접 찾아가지 않고 'QV 브랜치(Branch)'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계좌개설이 가능하다.

NH투자증권은 고객의 투자성향과 목적자금 필요성에 맞게 ISA 계좌를 선택하고, 상품을 운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ISA 설계 서비스'를 곧 선보일 예정이다. 기 가입고객에게는 분기단위 ISA전용 운용보고서를 통해 ISA 자산현황, 총 자산 추이 및 목적자금 달성 수준 등을 안내받을 수 있도록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자산현황을 손쉽게 확인하고, 상품 매수∙매도 운용지시를 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서비스도 상반기에 출시한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고객들의 자산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ISA 가입 이후에도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전문적인 자산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證, ISA 가입금액 1천억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