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中企 '아시아 홈쇼핑 시장개척단' 모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개 기업 대상 亞시장 진출 지원···작년에 이어 총 세 번째 개척단

[유재형기자] GS홈쇼핑이 해외 홈쇼핑 시장 개척에 나설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GS홈쇼핑과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아시아 홈쇼핑 시장개척단' 프로젝트는 국내 중소기업에게 해외 홈쇼핑 시장 개척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작년 3월과 12월 해외시장 개척단을 파견한 이후 이번이 세번째다.

'아시아 홈쇼핑 시장개척단'에 선정되면 5월 30일 부터 6월 3일까지 5일간의 말레이시아 방문을 통해 해외 홈쇼핑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경험을 축척할 수 있다.

먼저 쿠알라룸프르에서 진행되는 아시아 홈쇼핑 시장 진출 전략 설명회에 참가해 아시아 유통시장 현황과 전망, 홈쇼핑 현황과 진출 사례 등을 배울 수 있다.

또 GS홈쇼핑이 진출해있는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등의 홈쇼핑 합작사 MD와 직접 구매 상담을 진행한다. GS홈쇼핑의 말레이시아 합작사인 고샵(GO SHOP) 본사를 방문해 구매방침을 설명 받고 방송진행 과정을 둘러볼 수 있다. 이외에도 말레이시아 온오프라인 구매 담당자와의 상담, 현지 시장 조사 등을 병행할 예정이다.

특히 시장개척단 참가기업은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의 '해외홈쇼핑 방송 지원사업자' 선정에 우대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사업에 선정이 되면 해외 진출 시 드는 제품 현지화 비용과 인서트 동영상 제작비용(총 사업비의 60% 이내, 기업별 최대 2천500만원)을 지원받는다.

말레이시아 및 아시아 홈쇼핑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분야 제한은 없다. 총 20개의 중소기업을 선정하며, 신청은 2016년 4월 11일부터 18일까지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GS홈쇼핑(company.gsshop.com)과 대중소기업협력재단(www.win-win.or.kr)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gw@win-win.or.kr)로 접수하면 된다.

GS홈쇼핑 미디어·홍보부문 김광연 상무는 "지난 12월 태국에 '아시아 시장개척단'을 파견했을 때, 총 18개 중소기업이 현지 바이어들과 170여건의 판매 상담을 진행하는 성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GS홈쇼핑은 2009년 인도에 진출한 이후 해외 7개국에서 홈쇼핑을 송출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러시아에서 최대 국영통신사 로스텔레콤과 합작사를 설해 하반기에 개국을 앞두고 있다. 해외사업의 취급액도 꾸준히 성장해 작년에는 1조원을 돌파했다. 작년 한해 약 140종류 총 250만개의 한국 상품이 GS홈쇼핑의 해외 합작홈쇼핑을 통해 판매됐으며, 그 중 중소기업 상품이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홈쇼핑, 中企 '아시아 홈쇼핑 시장개척단'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