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과 '아이돌 마스터' 신작 한글화 확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시리즈 첫 한글판 정식 발매… 올해 출시 예정

[박준영기자] '슈퍼로봇대전'과 '아이돌 마스터' 국내 팬들의 염원이 이루어졌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박희원)는 서울 강남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진행한 '한글화 대폭발 페스티벌'에서 '슈퍼로봇대전 OG 문 드웰러즈'와 '아이돌 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를 한국어로 번역해 발매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슈퍼로봇대전'과 '아이돌 마스터'는 반다이남코를 대표하는 타이틀로 국내에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기존에 '슈퍼로봇대전 OG' 시리즈와 '슈퍼로봇대전 A 포터블', '슈퍼로봇대전 Z', '아이돌 마스터 2' 등이 정식 발매된 적은 있지만 한글화는 이번이 처음이다.

'슈퍼로봇대전 OG 문 드웰러즈'는 올해 25주년을 맞이한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최신작으로, 판권작이 아닌 오리지널 로봇과 캐릭터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슈퍼로봇대전 J'와 '슈퍼로봇대전 GC'에 등장한 인물들이 중심이 되어 이야기를 전개할 예정이다.

'아이돌 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는 PS4로 발매되는 '아이돌 마스터' 신작이다. 이번 작품은 궁극의 라이브 '익스트림 라이브'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765 프로덕션 아이돌 13명이 등장하며 PS4의 성능을 활용한 그래픽과 자연스러운 움직임, 이전 작품과 다른 조작방식 채택 등으로 다양한 변화를 꾀했다.

'슈퍼로봇대전 OG 문 드웰러즈'와 '아이돌 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는 연내 한글화해 PS4로 발매된다. 이 외에 '학전도시 애스터리스크페스타: 봉화현란(가칭)'도 PS비타로 올해 봄 한글판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슈퍼로봇대전'과 '아이돌 마스터' 신작 한글화 확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