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AWS 고객 대상 원격관제 서비스 시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AWS 이용자 직접관리 영역 중 네트워크 및 방화벽 보안 관리

[김국배기자] 안랩(대표 권치중)이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기업 아마존웹서비스(AWS) 사용 고객의 클라우드 서버에 대한 보안을 제공하는 'AWS 고객을 위한 안랩 원격 보안관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는 AWS 이용 고객이 직접 수행해야 하는 서비스 관리 영역 중 네트워크·방화벽 보안을 안랩의 침해대응(CERT) 전문 인력이 원격으로 확인하고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높은 전문성이 필요한 보안 영역에 대한 관리 부담을 줄이고 전문인력이 제공하는 보안관제 서비스 및 보안위협에 대한 추가정보를 받을 수 있다는 게 안랩 측 설명이다.

안랩 보안관제센터(SOC) 전문관제 인력이 고객 클라우드 서버 상시 모니터링과 클라우드 환경 내 보안 솔루션 운영 및 보안 위협 분석, 고객에 맞는 보안정책 설정 및 운영 등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고객이 현재 보안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데이터 시각화 대시보드를 제공하며 정기·비정기 관제 보고서를 통해 최신 보안 동향, 탐지 이벤트 분석 등 '보안 인텔리전스(security intelligence)'를 얻게 해준다.

안랩 서비스사업부 방인구 상무는 "안랩은 아마존과 공식파트너를 맺고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안랩의 침해대응 노하우와 보안관제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IT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랩은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선착순 10개 기업에 원격보안관제 서비스를 한달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의 및 신청은 안랩 영업대표나 이벤트 전용 이메일(mssevent@ahnlab.com)로 하면 된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랩, AWS 고객 대상 원격관제 서비스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