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미기자] '과학도시'로 유명한 대전은 둔산동 타임월드, 은행동 으능정이거리, 유성 궁동 로데오타운, 관저동 마치광장, 노은역 등의 주변 지역을 중심으로 상권이 형성돼 있다.
대단위 아파트나 대학가, 백화점 등이 위치해 혼잡한 이 상권들 외에도 최근 계룡산 인근을 중심으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다.
커피전문점 드롭탑 대전 덕명점도 국립 대전 현충원과 계룡산이 인접해 있어 맑은 공기와 멋진 풍경을 만끽하며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실 수 있는 도심 속의 '힐링 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입체적인 볼륨감이 살아있는 매장의 외관은 소나무 조경과 어우러져 웅장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주며 연인 또는 가족단위의 고객들이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내부 디자인이 설계됐다.
매장 외관은 '우드레터 디자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커피 농장에서 생두를 담은 리넨 자루에 원산지를 스탬프로 찍는 것에서 착안해 알파벳 철자를 새긴 나무판 디자인이다.
이 디자인으로 드롭탑은 지난 2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굿디자인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에 선정된 바 있다.
또 사계절 자연의 변화를 감상하며 따뜻한 커피 한잔을 마실 수 있는 넓은 테라스 공간은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핫 스팟'으로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 할 수 있는 쉼터가 되고 있다.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메뉴는 SNS 공감시인 '하상욱'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한 '프로즌 핫 초콜릿'이다. 드롭탑은 하상욱 작가의 스윗한 시들을 드롭탑만의 문화적 감성과 함께 '프로즌 핫 초콜릿'의 '음료픽'에 담았다. 하상욱 작가의 시는 '프로즌 핫 초콜릿' 속에 하나씩 담겨 음료의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즌 핫 초콜릿'은 달콤한 초코 음료에 부드러운 크림,초콜릿 컬 등을 풍성하게 토핑해 달콤함과 부드러움이 조화된 매력적인 음료로, 취향에 따라 따뜻하거나 차갑게 모두 즐길 수 있다.
특히 '프로즌 핫 초콜릿'은 미국 뉴욕에서 60여 년 동안 유명한 디저트 카페 '세렌디피티3'의 대표 메뉴이자, 영화 '세렌디피티'에서 극적 스토리로 소개된 메뉴로도 유명하다.
드롭탑 마케팅 담당자는 "드롭탑 대전 덕명점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로 기억됐으면 좋겠다"며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아름다운 풍경과 맛있는 커피로 위로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소 : 대전시 유성구 덕명동 508-1 ▲문의전화 : 042-826-0657 ▲운영시간 : 오전 9시30분 ~ 오후 11시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