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업계 최초 '스타일 추천' 서비스 오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미지로 패턴 분석해 유사 상품 정렬…고객 동선 최소화

[장유미기자] 롯데닷컴이 온라인몰 업계 최초로 '스타일 추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7일 발표했다.

'스타일 추천'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의류 상품의 이미지를 분석해 유사한 색상 및 패턴을 가진 상품을 찾아주는 서비스로, 원하는 상품의 이미지와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만 선보였으며 애플 iOS 버전은 오는 2월에 오픈할 예정이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고객이 롯데닷컴 모바일앱 내 스타일 추천 서비스에 접속해 스마트폰에 자신이 저장한 의류상품의 이미지나 원하는 상품을 바로 카메라로 찍어 해당 이미지에서 찾고 싶은 패턴, 고객 성별, 카테고리만 선택하면 된다.

'스타일 추천' 서비스는 고객의 취향과 유사한 제품들을 정렬해줘 고객의 니즈(Needs) 반영은 극대화하면서 동선은 최소화시킨다는 점이 장점이다.

현재 롯데닷컴의 모바일앱에서는 고객의 약 46%가 키워드 검색을 통해 제품을 찾아 구매하고 있다. 이에 따라 롯데닷컴은 지난해 모바일 쇼퍼들의 편리한 쇼핑 검색을 위해 대대적인 모바일앱 개편 및 해시태그 서비스를 선보여 모바일 검색 품질 개선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롯데닷컴은 이번 '스타일 추천' 서비스를 통해 키워드 검색으로는 찾기 어려운 제품들을 쉽게 찾게 해 모바일 쇼퍼들의 만족도는 높이고 대표 인기 제품군인 '패션 의류' 카테고리는 더 특화한다는 전략이다.

롯데닷컴 이종봉 UX 기획팀장은 "스타일 추천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원하는 스타일을 이미지만으로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신개념 서비스"라며 "현재는 남성∙여성 패션의류 상품군에서만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상반기 내 유아동∙스포츠 레저 등 전 상품군으로 서비스를 확대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닷컴, 업계 최초 '스타일 추천' 서비스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