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미기자] 유통업계가 병신년(丙申年) '붉은 원숭이 해'를 맞아 관련 마케팅을 펼쳐 고객 잡기에 나섰다. 올해는 '행운'을 상징하는 붉은색과 원숭이를 콘셉트로 한 신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들은 신년을 맞아 신년 정기 세일과 함께 '붉은 원숭이'와 관련된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신촌점에서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운수대통 붉은 원숭이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유플렉스 1층, 본관 5층 등에서 스탬프를 찍어 구매 영수증과 함께 12층 사은 데스크에 제출하면 '레드몽키 다이어리'를 1천 명에 한해 증정한다.
또 8일부터는 20만 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원숭이 인형 휴지 케이스(디스펜서)'를 점별 300개 한정해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AK플라자는 붉은 원숭이 캐릭터 '코코몽'과 함께 제휴 마케팅을 펼친다. 새해 소망을 적어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코코몽 복 인형을 증정한다.
또 구매고객 중 AK멤버스 회원 선착순 1500명에게 코코몽 핸드크림을, 7만원 이상 구매고객 중 선착순 1500명에게 코코몽 휴대용 배터리를 증정한다.
호텔업계도 붉은 원숭이와 관련된 마케팅에 동참했다. 그랜드하얏트서울 호텔은 원숭이 인형 '제이제이 몽키' 6종을 출시, 라운지 바 제이제이 마호니스와 델리에서 개당 2만 원에 판매한다. 이곳은 매년 해당 연도의 12가지 띠동물 캐릭터 인형을 1만5천여 개 정도 제작해 판매해오고 있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은 오는 3일부터 2월 29일까지 '2016 레드 몽키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1박과 조식, 김건주 작가와 워커힐이 협업한 '워커힐 빨간 원숭이 쿠션' 등을 제공하며, 더글러스 룸 1박과 가벼운 아침을 포함한 '헬로 몽키스!', 본관 디럭스 룸 1박과 레스토랑 '더 뷔페' 조식을 이용할 수 있는 '웰컴 몽키스!' 등 2종으로 준비됐다.
화장품 업계는 주력제품에 원숭이 캐릭터를 접목한 제품으로 주목을 끌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익살스러운 원숭이 캐릭터로 유명한 폴프랭크와 협업해 '해피몽키에디션' 한정판을 출시했다. 핸드크림·네일제품·파우치 등으로 구성된 이번 제품은 깜찍한 패키지로 소장 욕구를 불러 일으킨다.
조르지오아르마니는 붉은색과 원숭이 모양을 적용한 압축파우더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행운을 뜻하는 한자 '福(복)'을 새겨 띠 문화를 중시하는 중국과 한국 등 일부 아시아 문화권에서만 한정 판매한다.
주류업계는 붉은 원숭이 해를 맞아 특별 한정판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빨간색 라벨 안에 '2016 해피 뉴 이어(Happy New Year)!'라는 문구를 넣은 '2016 신년 에디션' 한정판을 내놨다. 이 제품은 2월 초 설 연휴까지 전국 주요 유흥업소를 대상으로 판매한다.
국순당은 2016년 새해를 맞이해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대박 막걸리 '2016년 새해 라벨'을 선보인다. 또 추첨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라벨을 제작해주는 '병신년 대박기원 이벤트'도 오는 7일까지 진행한다.
국순당 페이스북에 접속해 '대박'이란 단어를 넣은 나만의 대박 문구를 20자 미만으로 작성한 이들 중 총 300명을 선정, 당첨자에게는 응모한 '나만의 대박 라벨'을 배송해준다.
외식업계도 붉은 원숭이와 관련된 이벤트를 풍성하게 마련했다.
스타벅스는 새해 첫 프로모션으로 '벨벳 바닐라 카푸치노'와 '로스티드 넛츠 라떼' 등 새로운 음료 2종과 슈퍼푸드와 과일로 만든 건강한 푸드 메뉴 4종, 붉은 원숭이를 주제로 디자인한 머그, 텀블러 등을 출시했다.
또 병신년 새해를 맞아 붉은 원숭이를 테마로 디자인한 '2016 뉴이어 카드', '2016 레드 몽키 카드' 등 카드 2종과 25종의 머그, 텀블러, 보온병, 코스터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오는 2일부터 신제품 '레드벨벳 5종 및 폴프랭크 에코용품'을 한정 판매한다. 또 2016년 원숭이해를 맞이해 익살스러운 원숭이 캐릭터로 유명한 폴프랭크 틴케이스와 에코백 2가지 용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던킨도너츠는 이달의 도넛으로 원숭이 캐릭터 모양의 '바나나 홀릿, 몽키펑키 BO' 도넛 5종을 출시했다. 귀여운 원숭이 얼굴을 담은 도넛 2종과 바나나 향과 맛을 가득 품은 도넛 3종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3일까지 해피포인트 앱을 보여준 고객을 대상으로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2016년 원숭이의 해를 맞아 귀여운 원숭이 캐릭터와 바나나를 콘셉트로 한 1월 이달의 도넛을 선보이게 됐다"며 "기분 좋은 2016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