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냉장고, 이탈리아서 디자인상 수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탈리아산업디자인협회, 더블 매직 스페이스 냉장고에 황금콤파스상 수여

[민혜정기자] LG전자 프리미엄 냉장고가 이탈리아에서 디자인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LG전자는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가 이탈리아산업디자인협회로부터 조리기기 디자인 부문에서 황금콤파스상(Compasso d'Oro Award)을 수상했다고 3일 발표했다. 국내 업체 중 이 상을 받은 건 LG전자가 처음이다.

이탈리아산업디자인협회는 '음식과 영양을 위한 디자인'을 주제로 조리기기 디자인, 식품포장 디자인, 식품서비스 디자인, 식품정보·광고 디자인 등 8개 부문의 최고 제품을 선정해 황금콤파스상을 수여했다.

1954년에 제정된 황금콤파스상은 이탈리아에서 오랜 역사와 권위를 자랑한다. 이탈리아 스포츠카 페라리, 디자인 거장 알렉산드로 멘디니 등이 이 상을 받았다. 참가 대상을 이탈리아 제품이나 디자이너로 제한했지만, 올해 처음으로 글로벌 기업과 디자이너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LG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수납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냉장고 속 미니 냉장고'로 불리는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를 상단의 냉장실 문 양쪽에 각각 적용했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다이아 블랙 색상의 스테인리스 재질을 적용해 내구성과 고급감을 동시에 높여 디자인을 차별화했다.

LG전자 노창호 디자인센터장은 "권위 있는 '황금콤파스상'을 수상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고객을 배려한 LG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이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이어 호평을 받은 만큼 디자인 선도 기업 이미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냉장고, 이탈리아서 디자인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