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A 푸조 시트로엥, 파리서 자율주행 성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향후 생산모델에 점차 적용할 계획"

[이영은기자] PSA 푸조 시트로엥이 자율주행 차량 주행에 성공했다.

푸조와 시트로엥의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는 지난 2일 PSA 푸조 시트로엥이 자사 자율주행 차량을 이용해 프랑스 실제 고속도로를 주행하는데 성공했다고 30일 발표했다.

PSA 푸조 시트로엥은 제22회 지능형교통체계(ITS) 세계 대회 참가를 위해 지난 2일 파리부터 대회 개최지인 보르도까지 약 580㎞ 거리의 고속도로를 자사 자율주행 차량으로 주행했다.

이번 주행은 운전자의 개입 없이 오로지 자율 주행 모드로만 운행됐으며, 해당 자율주행 차량은 제한 속도를 비롯한 도로 인프라를 고려하며 자체적으로 주행 속도를 조절하고 추월을 위한 차선 변경까지 성공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PSA 푸조 시트로엥은 스마트한 미래 자동차 제작을 위한 기술 개발을 통해 운전자의 편안함을 향상시키고, 기술에 대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지난 7월 PSA 푸조 시트로엥은 프랑스 자동차 제조사 중 최초로 4대의 시범용 자율주행 차량을 일반도로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관련 허가를 부여받았다.

향후 PSA 푸조 시트로엥은 생산 모델에 자율주행 기술을 점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자율주행 기술은 사람의 실수와 연관된 사고를 줄이고 단조로운 주행 상황에서의 운전자 피로를 감소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PSA 푸조 시트로엥 관계자는 "우리가 선보인 자율주행 기술은 더 이상 자율주행 차량이 공상 과학 소설 소재만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한다"며 "이 자율주행 기술은 우리를 새로운 모빌리티의 시대로 안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PSA 푸조 시트로엥, 파리서 자율주행 성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