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2016 UMC 신입사원 공개 채용' 실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오는 30일까지 접수…'완전 실력주의' 방침 따라 학력 제한 폐지

[장유미기자] 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가 오는 30일까지 '2016 UMC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유니클로는 학력, 성별, 나이 및 근속 연수 등과 같은 조건이 아닌 오로지 개인의 실력과 성과만으로 평가하는 '완전 실력주의'와 직원들 스스로가 곧 경영자라는 의식을 갖고 업무에 임하는 '전원 경영'을 중시한다.

이에 따라 나이와 상관 없이 열정과 실력만 뒷받침된다면 매장의 손익 및 재고 관리, 판매 전략 수립 등 매장 운영 전반을 책임지는 '경영자'인 점장으로 성장할 수 있다.

또 점장직에서 실력을 인정받으면 다수의 매장과 지역을 총괄 관리하는 수퍼바이저로 커리어를 쌓을 수 있으며 본인의 역량 및 적성에 따라 해외 근무 등 다양한 커리어를 계획할 수 있다.

유니클로는 신입 사원 모집 시에도 '완전 실력주의' 방침에 따라 학력 제한을 폐지하고 '대졸 공채'가 아닌 'UMC 신입사원' 전형을 통해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영어 또는 일본어 자격증 소지자,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남성의 경우 군필 또는 면제자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학사 및 석사의 경우 2016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자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16일부터 30일까지다.

채용은 서류 전형, 직무적성검사, 그룹 토론인 1차 면접 및 인성 면접인 2차 면접, 인턴십 및 최종 면접 등 총 6 단계로 진행된다.

특히 'UMC 신입사원' 전형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 '인턴십'의 경우 2주간 매장에서 유급으로 근무하며 실제 점장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인턴십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가치관이 유니클로와 얼마나 맞는지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입사한 후 업무를 바로 익숙하게 시작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홍성호 에프알엘코리아 유니클로 대표는 "유니클로는 열정과 성실한 태도, 실력을 갖춘 사람이라면 누구나 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유니클로에는 다양한 도전과 성장의 기회가 있는 만큼 보다 많은 지원자들이 신입사원 공개 채용 지원을 통해 성장과 발전의 기회를 잡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클로 '2016 UMC 신입사원 공개 채용'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지원 접수는 유니클로 채용 홈페이지(http://www.fastretailing.com/employment/ko/uniqlo/kr/)에서 가능하며 유니클로 인사팀 이메일(recruit@uniqlo.co.kr)을 통해 개별 문의도 가능하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니클로, '2016 UMC 신입사원 공개 채용'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