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게이트, 은행과 '핀테크 계좌이체 서비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플러그인 없이 소비자 본인 계좌에서 출금해 결제 지원

[김다운기자] 결제솔루션업체 페이게이트가 자사의 '세이퍼트플랫폼'으로 국내외 주요 은행들과 협업해 계좌이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발표했다.

세이퍼트는 페이게이트 금융계좌를 기반으로 한 웹표준 핀테크 플랫폼이다.

소비자가 플러그인 설치과정 없이 온라인 상점에서 신용카드 결제서비스를 하거나 계좌이체를 선택해, 본인 확인 후 본인의 은행 계좌에서 금액을 출금해 판매자에게 지불하는 방식의 일종의 뱅킹서비스다.

앞으로 세이퍼트플랫폼 서비스는 페이게이트와 은행간 직접적인 협업을 통해 기존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서비스보다 대폭 저렴한 수수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신용카드가 없는 고객들도 플러그인 없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이점이 있으며, 상점의 상품 제공 확인 후 페이게이트의 매매보호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거래를 마지막까지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에스크로 기능도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에스크로는 전자상거래 당사자간 거래를 금융기관 등 공신력 있는 제3자가 보증하는 제도다. 제3자(에스크로 사업자)가 소비자의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있다가 상품배송이 완료되면 대금을 통신판매업자에게 지급하게 된다.

페이게이트 박소영 대표는 "핀테크 기업과 전통 은행의 협업으로 생긴 새로운 서비스가 소비자에게 선보인다는 점에서 뜻깊은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최근 페이게이트는 알리페이, CUP, 텐페이 등 중국 결제서비스를 세이퍼트플랫폼에 통합해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영역을 외화송금, 환전서비스로 확장하고 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이게이트, 은행과 '핀테크 계좌이체 서비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