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5년 연속 DJSI 월드 지수 편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미진한 부분 개선활동, 소통 강화할 것

[이영은기자] 현대모비스가 5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에 편입됐다고 14일 발표했다. DJSI 월드는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다각적으로 평가해 글로벌 상위 10% 기업임을 의미하는 수치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010년 DJSI 아시아퍼시픽에 편입된데 이어 이듬해인 2011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으로 DJSI 월드에 편입됐다.

국내 자동차 및 부품·타이어 업계의 DJSI 월드 편입은 현대모비스가 유일하다. 또 국내 전체 기업 기준으로도 DJSI 월드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기업은 21개뿐이다.

현대모비스는 미래 기술 개발과 품질 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체질 개선 뿐만 아니라 여러 이해관계자들과 체계적인 소통으로 이같은 지속성장가능성을 인정받을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현대모비스는 평가 분야의 세부 항목들 가운데 지난해 다소 미진했던 부분을 분석해 1년 동안 같은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개선활동을 벌였다.

특히 인재육성 로드맵을 재정립하고 전 직원의 체계적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해 인재개발 항목의 점수를 약 45% 가까이 끌어올렸다. 또 환경 분야의 모든 세부항목들에 대해서도 꾸준한 개선활동을 실시했다.

현대모비스 홍보실장 장윤경 상무는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통을 강화하고 그들의 의견을 존중해 더 큰 가치를 창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모비스, 5년 연속 DJSI 월드 지수 편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