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윤리위원회 발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위원장 포함 사외인사 4명·사내인사 3명으로 구성

[장유미기자] NS홈쇼핑이 지난 3일 경기도 성남 판교사옥에서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 책임실천을 위한 윤리위원회 발족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발표했다.

NS홈쇼핑은 윤리위원회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위원장 등 사외인사를 절반 이상 위촉했다.

위원장은 정순경 전 홈쇼핑협회 상근부회장이 맡게 되며 원범연 변호사, 박영동 변호사, 최재섭 남서울대 교수 등은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경영 투명성 강화와 공정거래 활동 평가로 대내외 신뢰 형성을 통한 지속가능경영을 추구하고 건강한 윤리적 기업문화 구축과 윤리경영 정착을 통한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윤리위원회 제도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윤리위원회는 앞으로 ▲분기별 윤리추진활동에 대한 평가 및 자문 ▲방송법, 공정거래법 등 홈쇼핑 관련 제반 법규 준수 활동에 대한 평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상생활동을 위한 제안 등의 역할을 할 계획이다.

정순경 위원장은 "홈쇼핑협회 상근부회장을 할 당시에도 NS홈쇼핑의 윤리경영은 인상적이었다"며 "이러한 부분을 확장해 홈쇼핑업계가 갖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국가경제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위원들도 책임감을 갖고 임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는 "NS홈쇼핑은 자체적으로 윤리경영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지만 여러 분야의 경험 많은 분들을 모셔서 의견을 듣고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윤리위원회를 만들었다"며 "비정상적인 일을 없애고 정상적인 일만 할 수 있도록 지도편달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NS홈쇼핑, 윤리위원회 발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