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기업가정신재단과 '기업가정신 확산' 협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 및 프로그램 마련키로

[성상훈기자]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일상 생활 속의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지난 11일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김상헌 네이버 대표, 황철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 남민우 이사, 금기현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세대별, 대상별로 체계적인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마련해 생활 속에 기업가정신이 확산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1차 사업으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대학생 기업가정신 교육단을 발족하기로 했다.

발족할 기업가정신 교육단을 통해 산간-도서 지방 등 상대적으로 소외된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학습기회를 제공해 기업가정신 교육격차 해소에도 나서겠다는 것.

또한 양사는 올해 중으로 기업가정신 교재 개발과 교육 프로그램 서포터를 의미하는 '퍼실리테이터' 양성, 일선 시범 수업 등을 통해 현장 친화적인 교육과정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기업가정신이 다양한 계층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미래의 인재에 대한 장기적이고 실질적인 투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철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사장은 "이 사업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정신을 만들어 갈 청소년들을 시작으로 여성, 베이비 부머, 제대 군인 등 다양한 계층에 전파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기업가정신재단과 '기업가정신 확산'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