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국내관광 활성화 캠페인 '다시 찾은 대한민국'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내 청정 관광지 소개…지역 관광 활성화 프로그램도 발굴

[문영수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는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이하 메르스) 발생 이후 악화된 지역관광산업 및 여름철 국내여행 시장의 조기 정상화를 위해 '다시 찾아온 여름, 다시 찾은 대한민국'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0일 발표했다.

문체부는 먼저 '떠나세요. 가장 쉬운 나라사랑은 국내여행입니다'라는 주제로 국내 청정 관광지를 소개하는 내용의 광고를 게재하며 내수 시장 활성화를 도모한다.

또한 여름철 국내관광 캠페인 사이트(http://summer.visitkorea.or.kr)를 열어 추천 여행정보와 여행상품, 알뜰 여행코스와 여행정보를 제공하고, 국내 주요 여행상품 20개를 선정해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온라인 공모를 통해 대국민 체험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역의 유명 전통시장과 음식테마거리를 찾는 관광객들을 위한 특별 공연과 이벤트를 실시하고, 전통시장 방문객에게 온누리 상품권을 지원하는 등 메르스로 타격을 입은 지역 소상공인도 적극 지원한다.

문체부는 또한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한국관광 100선 관광지를 대상으로 하는 할인 및 이벤트를 추진하고, 레저스포츠 우수여행상품 체험행사 실시와 더불어 베니키아 체인 호텔 할인 이벤트를 추진한다. 코레일과도 협력해 열차와 시티투어 이용권을 연계한 '레일 시티투어'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문체부는 2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전국 17개 광역시도 관광국장회의를 열어 지자체 및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여행업협회, 한국관광호텔업협회와 함께 여름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추진 계획 및 추진 현황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자체와의 협의를 통해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시도별 특화 관광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자체별 우수한 축제를 선정, 지원하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체부 국내관광 활성화 캠페인 '다시 찾은 대한민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