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스퀘어 KB제4호스팩과 합병 증권신고서 제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해외 시장 진출 등 호재 기대…10월 1일 합병신주 상장

[문영수기자] 액션스퀘어(대표 김재영)는 케이비제4호스팩과의 합병 증권신고서를 금융감독원에 제출했다고 3일 발표했다.

케이비제4호스팩의 합병가액은 2천170원, 합병비율은 1대 18.23778802이다.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 예정일은 오는 8월 13일이며, 예정 합병 기일은 9월 16일이다. 총 발행주식수는 1억2천255만2천87주로 합병 후 자본금은 약 123억 원이다. 합병신주 상장은 10월 1일로 예정돼 있다.

액션스퀘어는 2012년 8월 설립된 모바일 게임사로 대표작은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블레이드'다. 이 게임은 출시 이후 누적 다운로드 530만 건을 돌파하고 누적 매출 1천300억 원을 기록한 히트작. 특히 모바일 게임 중 처음으로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회사 측은 블레이드의 국내 성공을 바탕으로 올해는 세계 모바일 게임시장 대상 론칭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3분기 중 북미 iOS 버전 론칭을 시작으로 중국, 동남아, 유럽 등 해외 서비스를 진행 할 계획이다.

김재영 액션스퀘어 대표는 "액션스퀘어는 해외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과 신작 발표 등 발전 소요를 착실하게 준비 중에 있어 더 큰 성장을 이룰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상장을 통해 액션스퀘어의 기술력과 비전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모바일 게임 개발업계 선두 기업으로 입지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액션스퀘어 KB제4호스팩과 합병 증권신고서 제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