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발생한 백수오 파동, 땅콩 회항, 리조트 붕괴사고, 공연장 환풍기 붕괴사고, 여객기 추락 사고, 고객개인정보 유출∙∙∙. 매년 국내에서 발생하는 기업 위기 유형과 특성을 들여다보면 하나의 큰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다.
충분히 예측 가능했던 상황에 대한 ‘무관심’이다.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기 보다는 ‘아무도’ 관심을 가지지 않아 발생한 위기라는 점이 공통점이다.
신간 '1% ONE PERCENT'는 기업의 핵심 인력 1%를 지칭하는 의미로 붙여진 제목이다. 국내 기업들의 경우 실제 회사에 위기가 발생했을 때 이를 관리하는 핵심 인력은 1%안팎. 신간 '1% ONE PERCENT'는 기업 내 1%의 경쟁력이 곧 위기관리 성패를 가른다고 지적한다.
위기관리 컨설팅사 대표인 저자 정용민은 이 책에서 20년간의 위기관리 자문 경험을 기반으로 기업 핵심 인력 1%를 위한 위기관리 가이드라인을 총 50개로 정리했다.
저자는 또 가이드라인 50개에 맞는 50개의 위기관리 성공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담은 이 책을 읽는 CEO와 핵심 임원들에게 모든 원칙이 더 이상 이론이 아니라 이미 실제 1%기업에 의해 ‘실행된 가치’라는 가르침을 주고 있다.
정용민은 국내 최초로 설립된 위기관리 컨설팅 회사인 스트래티지샐러드의 CEO로서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부사장과 오비맥주 홍보팀장 등을 엮임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