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X박스원서 X박스360 게임도 할 수 있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MS E3 행사에서 발표…연말까지 100개 이상 게임 지원

[안희권기자] X박스원용 게임 타이틀의 부족으로 사용자의 불만을 샀던 마이크로소프트(MS)가 구형 게임기용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수 있도록 허용한 후방 호환성으로 문제 해결에 나섰다.

15일(현지시간) 더버지, 비지알 등의 주요외신에 따르면 MS는 세계 최대 게임 전시회 E3 행사에서 X박스원 사용자도 이전 모델인 X박스360용 게임 타이틀을 실행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고 발표했다.

필 스펜서 MS X박스 부문 수장은 구형 게임기 타이틀 지원을 통해 X박스원에서 실행할 수 있는 게임 숫자를 올 연말까지 100개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X박스원 프리뷰 회원은 이날부터 무료로 게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전에 구매했던 X박스360 타이틀을 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다만 MS가 올 연말까지 기존에 출시했던 게임 타이틀 중 어느 것을 X박스원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할지는 확실치 않다. MS는 X박스원 사용자들끼리 X박스원360 게임을 멀티플레이어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4(PS4)는 현재 PS3 게임을 실행할 수 없어 이번 구형 게임기용 타이틀의 호환으로 MS는 게임기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MS는 이날 행사에서 X박스용 게임을 윈도10 PC에서 실행시켜 조작할 수 있는 X박스원용 무선 콘트롤러를 공개했다. MS는 이 제품을 올 가을에 149.99달러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MS는 마인크래프트용 홀로렌즈 헤드셋을 선보여 관람객이 가상공간에서 음성과 동작으로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MS X박스원서 X박스360 게임도 할 수 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