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13년 연속 韓브랜드파워 1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구입 가능성 및 선호도 반영 브랜드 충성도 정상급

[안광석기자] 한국타이어(대표 서승화)는 17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승용차 타이어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한국타이어는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에 선정됐다. 또한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T'Station)은 타이어 전문점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K-BPI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다. 올해는 산업을 대표하는 메이저 브랜드들 및 한국시장에서 적극적으로 마케팅 중인 외국계 브랜드까지 총 110여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이번 K-BPI 조사는 1만1천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한국타이어는 구입 가능성 및 선호도 등이 반영된 브랜드 충성도가 K-BPI 1위 브랜드 중에서도 최상위 수준으로 나타났다.

한국타이어는 현재 메르세데스 벤츠 및 BMW, 아우디 등 독일 3대 명차를 포함한 전 세계 25개 완성차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티스테이션을 통해 고객 서비스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4년에는 고성능 차량에 특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럭스튜디오(Luxtudio)'를 열기도 했다.

서승화 부회장은 "13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수상 및 골든 브랜드에 선정된 것은 기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국타이어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자 노력해 온 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안광석기자 hovus@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타이어, 13년 연속 韓브랜드파워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