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총]한상범 LGD "올해 OLED 성공기반 구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주주 대상 OLED 라인 투어 등 이색 행사도 마련

[박영례기자]LG디스플레이 정기 주주총회가 상정안건을 처리하는 등 무리없이 마무리 됐다. 이날 한상범 대표이사 사장은 OLED 성공기반 구축 등에 자신감을 보였다.

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는 13일 경기도 파주공장 게스트하우스에서 제 30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지난해 경영 실적 및 올해 경영 방향을 주주들과 공유했다.

주총에서는 ▲’14년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사내이사 1명, 사외이사 2명)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1명) ▲이사 보수한도 승인(85억, 전년과 동일) 등 총 4개의 안건을 의결했다.

또 2011년 이후 4년 만에 주당 50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 이날 주총에서 최종 승인 됐다.

이날 한상범 사장은 "지난해 매출 26조 4천555억원, 영업이익 1조 3천573억원을 달성했다"며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생산라인의 효율적인 운영 전략으로 고부가가치 제품군인 초대형 TV 및 고해상도 모바일의 비중을 늘려 전년 대비 수익성을 개선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OLED 사업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한상범 사장은 "올해 OLED 사업 성공 기반 구축 및 지속적인 제품 및 기술 차별화를 통해 세계 디스플레이 선도기업으로서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의지를 다졌다.

한편 이번 주주총회는 라운드 테이블에서 주주들에게 자유로운 발언권을 제공하는 열린 방식으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또 주총 이후 주주 및 애널리스트 대상으로 OLED 생산라인 투어 및 산업 이슈 토론회를 실시해 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도 가졌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총]한상범 LGD "올해 OLED 성공기반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