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혜정기자] 다가오는 봄을 시샘하는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그러나 봄옷 장만에 여념이 없는 멋쟁이들도 많을터다. IT 기기도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있다.
최근엔 웨어러블 기기가 부상하며 패션 아이템으로 손색 없는 스마트워치나 밴드, 헤드셋 등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찍기에도 좋고 보기에도 좋은 디지털카메라도 눈여겨볼만하다.
◆멋 부리고 운동도하고, 핏비트 '핏비트 플렉스'
'핏비트 플렉스'는 활동량 및 수면 패턴을 기록하는 스마트 밴드다.
걸음 수, 이동 거리, 칼로리 소모량, 활동적 시간 및 수면의 효율을 측정한다. 블루투스 4.0이 내장된 iOS 또는 안드로이드 기기와 실시간으로 연동해 측정된 데이터를 전송한다. 24시간 생활방수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핏비트는 모바일 또는 온라인상에서 사용자들이 서로의 활동상태를 공유하며 동기를 부여받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알림, 뱃지, 리더보드, 친구들과의 응원 메시지 등 기능을 제공한다.
◆핑크빛 헤드셋, LG전자 'LG톤플러스 핑크골드'
핑크 골드 색상의 'LG 톤플러스'는 메탈 느낌의 슬림한 넥밴드(Neckband, 목에 두르는)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감과 착용감을 높인 헤드셋이이다.
기존 볼륨 상하 버튼, 앞뒤 감기 버튼을 각각 조그(Jog, 외부로 돌출되어 손으로 잡고 여러 방향으로 조작 가능한 기구)타입 버튼으로 변경해 사용자가 보지 않고도 손쉽게 작동할 수 있는 것도 특징.
550시간의 대기시간을 지원하며 문자, 현재시간, 배터리 잔량 등도 소리 혹은 진동으로 알려 준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무선으로 사용 할 수 있다.
◆들고다니기에도 예쁜 디카, 캐논 '파워샷N2'
'파워샷 N2'는 셀프카메라에 최적화된 카메라다.
약 1천610만 화소의 고감도 CMOS 센서를 탑재했다.광학 8배 줌에 줌플러스 16배 줌을 지원해 멀리 있는 피사체를 쉽게 촬영할 수 있다.
캐논이 독자 기술로 개발한 링 형태의 '전방향 촬영 셔터'가 탑재돼 다양한 각도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선까지 예술, 아토믹 플로이드 '슈퍼다츠 티타튬 플러스 리모트'
영국 이어폰 업체 '아토믹 플로이드'의 '슈퍼다츠 티타튬 플러스 리모트'는 우주 항공기에 쓰이는 티타늄 소재를 사용한 이어폰이다.
이 제품은 이어폰 하우징(귀에 갖다 대는 부분)에 티타늄 소재를 적용해 기존 스틸 소재의 이어폰보다 내구성이 강하고 부식이 적은 강점이 있다.
슈퍼다츠 티타늄은 이어폰 선도 무산소 구리선의 심선을 두꺼운 순은으로 코팅한 뒤, 방탄 소재로도 사용되는 케블러(Kevlar)재질로 견고하게 감싸 소음이 차단되도록 설계됐다. 또 케블러 재질은 선이 덜 꼬이는 장점도 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