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태훈기자] 삼성전자는 11일 영국 소비자 연맹지 '위치(Which)'와 IT 전문 소비자 정보지 'T3'에서 자사 진공청소기가 잇따라 호평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위치는 지난 주 진공청소기 78개 모델을 대상으로 청소성능, 기타성능, 편리성 등을 평가, 삼성전자 진공청소기 'VC5000(모델명 VC21F50HDDR)'을 1위로 선정했다.
VC5000은 바닥 밀착성을 높인 브러시를 장착하고, 흡입한 먼지를 효과적으로 분리시키는 싸이클론 포스 기술을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의 흡입력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위치는 해당 제품이 청소성능 평가인 카펫, 일반 바닥, 틈새, 애완동물 털 제거 등의 전 항목에서 만점을 부여, "훌륭하고 매우 효과적인 청소기"라며 구매 추천 제품에 선정했다.
또 T3는 로봇청소기 성능 평가에서 삼성전자의 '파워봇'에 만점인 별점 5점을 부여, 해당 제품의 흡입력과 부드러운 움직임 등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특히, 리모컨에서 나오는 불빛을 따라가면서 원하는 장소만 청소하는 '포인트 클리닝' 기능을 경쟁사 대비 차별화 포인트로 꼽았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준화 상무는 "삼성 청소기의 잇따른 호평은 다양한 청소 환경의 소비자 수요를 정확히 분석하고 제품에 반영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들로 영국 뿐만 아니라 글로벌 전 지역 소비자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