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국내 스타트업 中진출 지원 MOU 잇달아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상해기술기업가정신센터-쿤룬코리아와 업무협약

[류세나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 이하 한콘진)이 국내 스타트업의 중국진출 지원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콘텐츠 스타트업의 중국 진출 활성화와 글로벌 창업 네트워크 발전을 위해 최근 중국 상해기술기업가정신센터(EFG·대표 장더왕), 쿤룬코리아(대표 임성봉)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한콘진과 중국 EFG는 지난 21일 중국 상해에 위치한 EFG 본부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 박경자 콘텐츠코리아랩본부장, EFG 왕통(Wang Tong) 비즈니스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국 간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두 기관은 콘텐츠코리아 랩과 상해기술기업가정신센터의 창업생태계 발전을 위한 스타트업 육성사업 공동개발, 각 기관에서 제공하는 스타트업 종합 지원 발전 방안 협의, 스타트업간 공동제작 및 공동 해외진출 등 분야에서 서로 협력하게 된다.

또 한콘진은 같은 날 중국 게임사 쿤룬의 한국지사인 쿤룬코리아와 스타트업 육성 및 공동제작 등 협력을 통한 한·중간 스타트업 상생발전을 위한 서면 MOU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한·중 간의 스타트업 산업 생태계 정보 공유, 양 기관의 스타트업 프로그램 공유 및 활용에 관한 협력, 한·중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자문 및 지원협력, 각국 현지기업 및 투자기관 연계, 기타 스타트업 발전을 위한 상호간 우호증진 등에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콘진 박경자 콘텐츠코리아 랩 본부장은 "글로벌 창업생태계를 선도하는 상해기술기업가정신센터, 쿤룬코리아와의 협약은 한국의 스타트업의 중국 진출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진출을 원하는 한국 스타트업들을 위한 지원을 다양화하겠다"고 말했다.

/류세나기자 cream5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콘진 국내 스타트업 中진출 지원 MOU 잇달아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