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연말까지 전국 어려운 이웃과 행복 나눈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수뇌부 등 '행복김치 담그기' 자원봉사 펼쳐

[정기수기자] SK그룹이 '행복나눔계절'을 선포하고,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행복나누기에 나섰다.

SK는 12일 행복나눔계절 선포와 함께 '행복김치 담그기' 행사를 서울 송파구 SK올림픽핸드볼 경기장에서 열었다. 행복김치담그기 는 SK행복나눔계절의 첫 번째 행사로 SK행복나눔계절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SK는 최태원 회장의 행복경영 철학을 반영해 전국의 어려운 이웃들과 행복을 나누기 위해 매년 11~12월 최고경영진, 임직원 자원봉사자, 사회단체, 협력업체 등이 모두 참여해 대대적인 연말 행복나누기 캠페인을 펼친다. SK의 행복나눔계절은 올해로 10년째를 맞았다.

이날 행사에는 김창근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을 비롯해 SK 경영진과 임직원, 강명순 먹거리나누기운동협의회 상임대표,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홍성민 필맥스 대표 등 SK 협력업체 CEO 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사진=(왼쪽부터)김창근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김재열 SK부회장이 '행복김치 담그기' 행사에서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다>[출처=SK그룹]

SK그룹은 자원봉사자 1천여명이 담근 행복김치 4만 3천포기를 포함해 8만3천포기를 전국 800여 사회복지기관과 사회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 SK에너지, SKC, SK텔레시스 임직원들도 울산 및 수원 등지에서 별도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한다.

행복김치 담그기에 직접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김창근 의장은 "SK의 경영이념은 이해관계자들의 행복 극대화"라며 "차가운 겨울 날씨만큼이나 마음이 시린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행복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SK는 김장행사에 이어 다음달 초 '2014 SK행복나눔 바자회'를 서울 용산역 실내 광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SK는 행복나눔계절를 통해 'SK구성원 결식아동돕기 소액기부 캠페인' 등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이밖에 SK 계열사들은 전국 사업장별로 연탄배달, 복지시설 방문 등의 자원봉사를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연말까지 전국 어려운 이웃과 행복 나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