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6모션 세탁기' 8초에 1대 팔렸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출시 5년만에 글로벌 2천만대 판매 돌파

[민혜정기자] LG전자는 '6모션' 세탁기가 글로벌 판매 2천만대를 돌파했다고 4일 발표했다.

'6모션'은 세탁통과 모터를 직접 연결한 LG전자 독자 기술인 DD(다이렉트 드라이브)모터의 정밀 속도 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6가지 세밀한 손세탁 동작을 구현한 기술이다.

이 기술은 두드리기·주무르기·비비기·흔들기·꼭꼭 짜기·풀어주기 등 전통적인 손빨래 동작을 구현했다.

LG전자는 2009년 10월 드럼세탁기를 시작으로 2010년 1월 전자동 세탁기 에도 '6모션' 기술을 확대 적용했다.

그 결과 지난해 10월 말 누적 판매량 1천만대를 돌파했고, 출시 5년 만인 이달 초 2천만대를 넘어섰다. 이는 전세계에서 약 8초에 1대 판매된 수치다.

LG전자는 전세계 160여 개국에서 '6모션' 세탁기를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미국, 러시아, 중국, 한국 등의 판매가 성장세를 견인했다.

또 지금까지 한국, 미국, 중국, 유럽 등지에서 '6모션' 관련 150여 건의 특허를 출원 중이다.

LG전자 세탁기사업담당 이호 부사장은 "LG 세탁기 기술의 원동력인 'DD모터'를 기반으로 끊임없이 기술 진화를 거듭해 왔다"며 "고객에게 사랑 받는 시장 선도형 제품을 통해 글로벌 세탁기 리더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6모션 세탁기' 8초에 1대 팔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