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준기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우수 인재 조기 확보를 위해 찾아가는 리크루팅 'It’s You'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 회사는 올해 지역 우수인재 확보와 타깃형 인재선발,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전문인력 확보를 목적으로 찾아가는 인재 채용 방식인 'It’s You'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필요로 하는 유형의 인재를 직접 찾아가고 초청해 SK텔레콤과 관련된 정보를 조기에 제공하고 우수한 인재에 대해선 입사특전 등의 혜택을 제공, 인재를 선점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채용프로그램이다.
회사 측은 특히 지방대학교 활성화 차원에서 지방대학교를 대상으로 한 순회 채용설명회 개최를 통한 지역 우수인재 확보와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인재 확보에 중점을 두고 적극적인 채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K테렐콤은 지난달 12일부터 약 일주일간 부산대, 전북대, 충남대, 충북대 등 지방대학교를 방문해 다양한 취업 멘토링 등을 제공하는 리크루팅 로드 투어를 진행했다. 8월18일에는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본사 T타워로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전공자 100여명을 초청, ICT 체험관인 '티움' 견학과 함께 신입매니저들과의 대화, 채용 면담 등을 진행하기도 했다.
또한 8월29일과 30일 1박 2일에 걸쳐 채용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와 적극적인 멘토링 등을 제공하는 'It's You' 캠프를 운영해 우수한 성과를 낸 참가자들에게 서류전형 면제, 필기시험 면제 등 다양한 입사특전도 제공했다.
이 캠프에는 200명 모집에 4천여명이 지원하는 등 취업을 준비하는 인재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었다. 취업준비생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회사를 더 잘 알릴 수 있고 채용 연계성을 강화함으로써 우수인재를 조기에 확보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SK텔레콤은 'It's You' 프로그램 진행 등 적극적인 채용노력을 통해 금년 하반기 중 전년 대비 채용 인원을 30% 가량 늘릴 예정이다. 미래 성장을 위한 휴먼 인프라 구축은 물론이고 청년 취업난 해소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SK텔레콤 김영안 HR실장은 "모든 것이 연결되는 초연결시대에 있어서도 기업의 성장을 책임지는 것은 인재"라며 "찾아가는 리크루팅 프로그램인 It's You 프로그램을 통해 확보된 우수 인재들이 향후 SK텔레콤의 미래 청사진인 ICT노믹스의 혁신엔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