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제4회 베트남 문화축제' 후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베트남 교민 정착 및 적응 지원

[정기수기자] 금호타이어는 국내 체류 중인 베트남 교민들과 우리나라 문화의 교류 촉진을 위해 '제4회 베트남 문화축제'를 지원했다고 1일 발표했다.

지난달 31일 전남 무안 초당대 금운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금호타이어 관계자를 비롯해 팜 후우 치 주한 베트남 대사와 국내 거주 중인 베트남 교민, 다문화 가정, 지역주민 약 2천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베트남 전통음식 체험 및 전통 혼례 시연, 퀴즈 이벤트와 함께 베트남 초청가수 특별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캐릭터 '또로'와 함께하는 즉석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이벤트도 실시됐고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금호타이어 에코백이 증정됐다.

한편 이날 금호타이어는 그간 실시했던 베트남 교민 대상 활동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아 베트남 교민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하기도 했다.

금호타이어는 2012년 최초로 '베트남 교민회 지원에 대한 협약(MOU)'을 체결해 문화페스티벌, 한국어 교실을 운영한 바 있다. 올해 다시 한번 협약을 체결하고 베트남 교민들의 우리나라 정착 및 적응을 돕기 위해 베트남 교민을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지난해 1월 처음으로 '한국-베트남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프로그램'을 실시했으며, 올해 1월에도 모국방문을 지원해 총 21가족(42명)이 베트남에 다녀오기도 했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베트남 문화축제 후원을 통해 베트남 교민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 문화교류의 촉매제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향후에도 베트남 교민과 다문화 가정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이들의 정착을 돕고 양국의 우호증진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호타이어 '제4회 베트남 문화축제' 후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