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스마트폰 중독 예방 교육콘텐츠 보급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연령별 수준 맞춰 5종 배포

[정은미기자]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장광수·NIA)은 학생들과 공공기관 종사자들의 인터넷 게임 및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개발한 교육 콘텐츠 5종을 배포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지난해 국가정보화기본법의 개정(제30조의8)으로 올해부터는 학생과 공공기관 종사자 등에 대한 인터넷 및 스마트미디어 중독 예방교육이 의무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이에 NIA에서는 각 대상별 수준에 맞춰 스마트폰 중독의 정의와 현황, 위험성, 생활 속의 중독예방법 등이 담긴 콘텐츠 5종을 개발했다.

동영상으로 만들어진 유아용 콘텐츠 '에티와 함께하는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은 장시간 집중하기 어려운 유아 특성을 감안해 눈높이에 맞는 창작동화, 체조, 노래 등이 가미됐다. 또 초등학생용은 '콩이의 스마트폰 중독 탈출기'·중고등학생용은 '스마트한 거리조절'· 대학생용은 '스마트한 오감충전'을 각각 주제로 제작됐다.

이번에 제작된 콘텐츠들은 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중독대응센터 홈페이지(www.iapc.or.kr)를 통해 무료 다운받을 수 있으며 배움나라(www.estudy.or.kr)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에듀넷(www.edunet.net)에서도 볼 수 있다.

장광수 원장은 "이번에 각 연령대별로 특성화돼 개발된 콘텐츠들은 최근 위험성을 더해가는 스마트미디어의 과다사용을 방지하고 스마트미디어 사용조절력을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두고 개발했다"고 말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NIA, 스마트폰 중독 예방 교육콘텐츠 보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