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7일 중국 상하이 EXPO 파빌리온에서 열리는 ‘헝그리앱배 스타즈 파티 인 차이나’에서 스타크래프트 한•중전이 벌어진다. ‘스타즈 파티’는 지난 6월 9일 동시접속자 4만 8천명, 누적접속자 45만명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스타파이널포의 후속이며 PlayOTO가 공식 후원한다.
콩두컴퍼니가 팬들의 바램과 중국 팬들의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여 국가대항전으로 기획한 이 대회는 총 8명의 선수가 실력을 겨루며 한국은 각 종족 별 최고수로 알려진 김택용, 김명운, 염보성, 진영화가 출전한다. 이들은 모두 e스포츠의 유명인들로 김택용은 스타크래프트 역사상 가장 강한 프로토스, 김명운은 ‘퀸의 아들’, 염보성은 ‘앙팡테리블’, 진영화는 강력한 한방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한국 선수들은 지난 13일 소아암 환우들을 위한 치료비 모금행사에도 참여하여 끈끈한 팀워크를 과시하였는데, 평소 팀플레이를 다지기 위해 무료국제전화가 가능한 스마트폰 앱 PlayOTO의 그룹채팅, 그룹페이지, 워키토키 기능들을 사용하여 항상 의견을 교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즈 파티’의 경기 진행 사진과 동영상도 PlayOTO(플레이오티오)페이지의 게임 카테고리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PlayOTO 개발사인 오픈벡스의 차억 본부장은 “스타즈 파티의 정보는 많은 팬들의 관심으로 게임 카테고리에서 상위 랭킹을 차지하게 될 것이므로, 검색하지 않아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