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기프트카 시즌5' 시동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저소득층에 창업용 차량 및 자금 지원…내년 3월까지 총 50대 전달

[정기수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창업을 준비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프트카를 선물한다.

현대차그룹은 8일 창업 의지를 가진 저소득층 이웃들에게 창업용 차량과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시즌5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고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발표했다.

기프트카 캠페인은 차사순 할머니, 승가원 천사 등 자동차가 필요한 다양한 이들에게 차를 선물해 화제를 모은 현대차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2010년 1차 캠페인을 시작으로 올해 5회째를 맞았다.

기프트카 주인공으로 선정되면 현대차 포터, 기아차 봉고, 현대차 스타렉스, 기아차 레이 등 차량 중에 창업계획에 가장 적합한 차종을 지원받게 된다. 차량 등록에 필요한 세금과 보험료도 최대 300만원까지 현대차그룹이 부담한다.

또 500만원 상당의 창업자금 및 마케팅지원과 함께 창업교육, 맞춤컨설팅, 현대차미소금융재단과 연계한 창업자금 저리 대출 등 성공창업을 위한 종합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진=기프트카 시즌3를 통해 창업지원을 받아 영상제작 회사를 운영 중인 김종성 대표(중앙)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직원들이 기프트카 시즌5의 성공을 응원하고 있다>[출처=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은 이날부터 신청 접수를 시작해 내년 1월까지 최종접수를 받는다. 올해 10월부터 내년 3월까지 6개월간 매달 5~7명을 선발, 총 40명에게 기프트카를 선물할 계획이다.

신청은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가능하며 기프트카 시즌5 캠페인 전용 사이트(www.gift-car.kr)에서 지원절차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함께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을 수 있다.

현대차그룹과 사업 수행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현대차미소금융재단, 창업 컨설턴트 등 전문가로 구성된 공동심사위원회는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경제적 어려움과 창업계획, 자립의지 등을 종합 평가해 매달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주인공들의 사연과 창업과정은 기프트카 사이트에 소개되며, 누리꾼들은 댓글 등록과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통해 주인공들을 응원할 수 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이번 기프트카 시즌5에서 서민 창업용 차량 지원 외에도 공익성 있는 목적을 위해 차량 지원이 필요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별도의 신청을 받아 차량 10대를 전달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어려움 속에서도 가족을 위해 자립의 의지를 가지고 내일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프트카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기프트카 주인공뿐 아니라 이들을 응원하는 많은 사람에게도 삶의 희망과 활력을 주는 캠페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그룹, '기프트카 시즌5' 시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