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한국제품안전협회와 MOU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판매 검증 절차 강화 통해 믿고 구매하는 온라인 쇼핑 문화 정착 앞장

[장유미기자] 쿠팡이 지난 19일 삼성동 본사에서 한국제품안전협회와 제품 안전 관리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제품안전협회 이만찬 부회장과 쿠팡 최재훈 큐레이션 본부장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제품안전협회는 불법·불량 제품 조사, 연구, 교육, 출판, 홍보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기업의 전기용품안전관리법, 품질경영·공산품안전관리법 등의 준수 현황 조사를 맡고 있는 기술표준원 산하 기관이다.

쿠팡은 그동안 까다로운 내부 검수 절차 구축·시행은 물론, 대외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제품 신뢰도 강화에 힘써왔다. 이번 한국제품안전협회와 협약을 통해 안전한 제품의 판매, 유통을 위한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조를 약속하고 제품에 대한 안전 관리를 더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쿠팡과 한국제품안전협회는 ▲쿠팡에서 판매하는 공산품과 전기용품 등 안전 관리가 필수적인 품목들에 대한 검증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며 ▲제품 안전에 관한 모든 분야의 정보를 교류하고 ▲쿠팡 직원과 파트너사 대상의 안전 교육을 실시하는 등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쇼핑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함께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쿠팡 최재훈 큐레이션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 제공'이라는 쇼핑 서비스의 기본기를 더 강화하고 신뢰 기반의 온라인 쇼핑 문화 정착에도 적극 동참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제품 제공은 물론, 빠르고 안전한 배송, 친절한 사후서비스 등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쿠팡, 한국제품안전협회와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