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혜정기자] 어린이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아이들에게 재미있으면서 유익한 선물을 주고 싶지만 이를 찾는 일이 쉽지 않다. 이에 아이들의 정서를 이해하면서, 사용법도 쉬운 IT 기기를 추천한다. 아이들이 놀 때, 공부할 때, 잠잘 때 곁에서 친구가 돼 줄 디즈니 캐틱터 조명에서부터 태블릿PC까지 다양한 기기를 소개한다.
◆미키마우스와 함께 잠들어요, 필립스 '소프트팔'
'소프트팔(Soft Pal)'은 은은한 조도의 LED취침 조명이다. 디즈니의 대표적인 캐릭터인 미키·미니마우스를 비롯해 픽사 애니메이션 '몬스터 대학교'의 설리와 마이크, 총 4가지 캐릭터로 구성돼 있다.
이 제품은 국제 어린이 안전 기준을 충족하는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실리콘 소재가 적용됐다. 어린아이의 품 안에 꼭 맞는 사이즈로 제작돼 인형처럼 안거나 가지고 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거치대 충전식으로 휴대가 간편해 침대 안이나 놀이 텐트 등에서도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다.
◆스마트 책상, 웅진 '오감놀이상 스마트콩'
웅진에서 출시한 '오감 놀이상 스마트콩'은 아이가 교재를 가지고 놀듯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상이다.
책상 앞에 앉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놀이상 형태로 제작돼 중앙 센서에 교재를 올려놓기만 하면 소리가 나온다. 전집 뒤에 음원 스티커를 붙인 후 센서에 접촉하면 그림책 내용도 읽어준다.
사물 인지부터 기본 생활습관, 사회성까지 발달을 돕는 '테마활동 놀이판', CD플레이어 없이 센서에 대기만 하면 동요가 나오는 '랄라라 동요카드', 수 개념을 흥미롭게 익히도록 하는 '숫자카드' 등 6가지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단어공부용 태블릿, 위버스마인드 '뇌새김'
위버스마인드의 '뇌새김'은 단어공부에 적합한 태블릿PC다.
'뇌새김'은 기기 하나로 영어·일본어·중국어 등 단어암기는 물론 영어회화, 중국어 회화까지 학습할 수 있는 스마트 학습기다.
영어 단어 학습 콘텐츠인 '뇌새김 워드'를 활용하면 영어단어를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면서 오래 기억할 수 있게 도와줘 영어 실력의 기초를 다질 수 있다.
또 아이의 학교에서 사용하는 교과서를 선택해서 학습할 수 있어 학교 수업시간에 자신감을 길러주는데도 유용하다.
◆후·지아도 쓰는 인스탁스, '인스탁스 미니25 캐드키드슨'
한국 후지필름의 즉석카메라 '인스탁스 미니25 캐스키드슨'은 후지필름의 '인스탁스 미니25'에 영국의 액세서리 브랜드 캐스키드슨 특유의 꽃무늬를 접목시킨 제품이다.
즉석카메라는 버튼만 누르면 되기 때문에 아이들이 서로 사진을 찍어줄 때 유용하다.
이 제품에는 셀프 카메라를 찍을 때 이용자가 어떤 모습으로 촬영되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렌즈 좌측에 셀프 미러가 장착돼 있다. 또 무늬나 캐릭터가 새겨진 필름을 이용해 다양한 효과를 낼 수도 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