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대학생 ICT 비전 공모전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창사 30주년 기념, 1억9천만원 규모 상금 지급

[허준기자]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창사 30주년을 기념해 향후 새로운 30년의 주역이 될 대학생들에게 ICT 산업의 진화 방향을 묻는 'SK텔레콤 대학생 ICT비전 공모전'을 14일부터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ICT와 융합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과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산업을 제시하고 그로 인해 바뀌게 될 미래상을 제시하는 것이다.

SK텔레콤은 향후 ICT가 모든 산업 영역과 연결되는 새로운 시대가 열릴 것으로 전망하고 ICT에 기반한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해 대학생들의 공감대와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융합 영역에 제한을 두지 않아 제조 유통 예술 농업 금융 관광 등 전공이나 평소 관심 분야를 ICT와 연결해 새로운 비전, 서비스, 기술 등을 제안할 수 있어 정보통신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쉽게 참여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공모전에 상금 및 부상으로 총 1억9천만원을 내걸었다. 역대 대학생 공모전 중 가장 높은 수준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총 20개 입상팀에는 팀당 5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상금이 지급되며 대상 수상팀이 속한 학교에는 ICT 발전 장학금 1억원이 주어진다. 또한 대상 및 우수상 총 3개팀에는 미국 유명 ICT기업을 탐방할 수 있는 기회가 추가 제공된다.

상위 7개 팀에는 SK텔레콤 2014~2015년도 신입사원 및 인턴 채용시 1차 서류 전형 통과 특전을 부여한다.

이번 공모전 접수는 14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진행되며 선정된 1차 합격 20개 팀을 대상으로 ICT 전문가 멘토링을 거쳐 7월10일 최종 입상팀이 결정된다. 2년제 이상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누구나 공모전 홈페이지(www.skt-ict.c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최대 3명까지 팀 단위 참가도 가능하다.

SK텔레콤은 공모전 입상작에 담긴 신선한 아이디어를 추후 타 산업과의 융합 및 만물인터넷(IoE) 사업 등 실제 신규사업에도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SK텔레콤은 ICT비전을 스케치 그림이나 한줄 카피로 표현하는 '미니 공모전'도 14일부터 내달 9일까지 진행한다. 공모전 홈페이지(www.skt-ict.co.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입상자 총 12명에게는 최신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빔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대학생 ICT 비전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