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 '윈저 블랙' 소비자 접점 확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마트·편의점 등에 판매 개시…퓨전 주점 통해 칵테일도 선봬

[장유미기자] 디아지오코리아가 위스키 '윈저 블랙'의 마트 출시와 함께 본격적인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고 10일 발표했다.

이 제품은 현재 이마트, 롯데마트, GS25 등 대형 할인매장 및 편의점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향후 전국적인 대형 할인매장에 계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디아지오코리아 관계자는 "윈저 블랙 출시 후 응답하라 1994팀과 함께 작업한 바이럴 영상이 큰 인기를 끌면서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소비자가 직접 구매를 원한다는 요청이 많아지면서 업소에서만 판매 예정이었던 제품을 대형 할인마트로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디아지오코리아는 지난해 9월 윈저 블랙이 출시된 이후, 응답하라 1994 주인공 정우와 성동일을 모델로 기용한 바이럴 영상을 제작했다. 이 영상은 입소문을 타고 900만명이 넘는 소비자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디아지오코리아 관계자는 "이 영상이 화제가 된 후 윈저 블랙의 판매처를 묻는 소비자의 질문이 쇄도하기도 했다"며 "이 같은 반응과 함께 예상을 뛰어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디아지오코리아는 소비자가 새로운 형태의 공간과 장소에서 윈저 블랙을 즐길 수 있는 방법도 마련했다. 위스키의 풍부한 향을 더 부드럽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도록 윈저 블랙을 베이스로 하는 '진저 윈저'라는 칵테일을 개발한 것.

디아지오코리아는 온라인을 통해 이 레시피를 보급하는 한편, 퓨전 와인 앤 스피릿(Wine & Spirit) 주점인 문샤인과 월향에서 즐길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진저 윈저'는 하이볼 칵테일의 일종으로, 부드러운 목넘김과 풍부한 과일향이 좋은 17년산급 위스키 '윈저 블랙'에 '진저에일'을 곁들여 소비자가 위스키 본연의 맛과 향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위스키 칵테일이다.

디아지오코리아 담당자는 "윈저 블랙에 대한 소비자의 적극적인 반응 덕분에 마트 판매나 진저 윈저 칵테일과 같은 시도를 하게 됐다"며 "윈저 블랙은 앞으로도 젊고 트렌디한 젊은 층을 대상으로 참신한 시도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디아지오코리아, '윈저 블랙' 소비자 접점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