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농협 e-금융 차세대 시스템 구축 완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넥스코어 스마트 웹 플랫폼 기반 금융 멀티 채널 환경 구현

[김관용기자] SK C&C(대표 정철길)가 27일 서울 충정로 NH농협중앙회 본사에서 NH농협 e-금융 차세대 시스템 구축 완료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SK C&C는 완료보고회에서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 공로를 인정받아 NH농협으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SK C&C는 이번 사업에서 '넥스코어 스마트 웹 플랫폼(NSWP)'을 기반으로 모바일, 온라인, 텔레뱅킹, 콜센터 등 모든 고객 접점을 하나로 통합하는 금융 멀티 채널 환경을 구현했다.

넥스코어 스마트 웹 플랫폼은 한 번의 개발로 각종 운영시스템이나 스마트폰, 태블릿PC, 데스크톱PC 등 단말기에 상관없이 동일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하는 오픈뱅킹 환경을 구현한다. 반응형 웹도 지원해 각각 다른 크기의 화면에서도 자동으로 메뉴 구성과 화면 비율을 맞춰준다.

SK C&C는 또한 홈페이지와 인터넷 뱅킹, 모바일 뱅킹 등 주요 뱅킹 사이트에 대해 장애인 웹접근성을 구현해 신체 장애에 상관없이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을 위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태국어, 캄보디아어, 인도네시아어, 몽골어 등 9개 언어가 적용되는 글로벌 뱅킹 서비스도 마련했다.

SK C&C 조영호 IT서비스사업장은 "NH농협의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기기에서도 모든 금융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SK C&C는 인터넷과 모바일을 아우르는 e-금융 차세대 서비스 시장 발굴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C&C 농협 e-금융 차세대 시스템 구축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