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브라질 월드컵 홍보대사에 카시야스·카카 선정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월드컵 마케팅 본격화

[정기수기자] 현대자동차는 오는 6월 12일(현지시간)부터 브라질에서 열리는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의 홍보대사로 스페인의 이케르 카시야스(32) 선수와 브라질의 히카르도 카카(31) 선수를 선정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카시야스와 카카는 이번 월드컵의 유력한 우승후보인 스페인과 브라질의 주축 선수며, 세계적인 프로축구 리그인 스페인의 프리메라 리가와 이탈리아의 세리에 A 무대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선수다.

현대차는 TV, 잡지광고, 온라인 마케팅 등 세계 축구팬들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 두 선수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현대차 해외영업본부장 임탁욱 부사장은 "전설적인 축구선수를 현대차 홍보대사로 선정하게 돼 기쁘다"며 "두 선수를 통해 월드컵의 열기를 전 세계 각국에 전하는 한편 FIFA 공식 후원사로서 책임감을 갖고 이번 대회를 후원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1999년부터 FIFA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면서 월드컵은 물론 FIFA가 주관하는 모든 국가대항 축구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2010년에는 오는 2022년 월드컵까지 후원을 연장하는 계약을 맺는 등 지속적으로 글로벌 축구 마케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브라질 월드컵 홍보대사에 카시야스·카카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TIMELINE



포토 F/O/C/U/S